힐스테이트 도봉

대표번호 1877-2883

뉴스정보

게시글 검색
경기권 공실률 최저…섹션오피스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 공급예정
관리자 조회수:25
2020-07-13 14:58:59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전국 오피스 공실률이 상승하는 가운데 뛰어난 서울 접근성과 자족도시 개발 등의 호재로 경기지역의 공실률이 오히려 감소하며 전국 시·도 중 가장 낮은 공실률을 나타났다. 이에 경기권에 공급되는 오피스 분양단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는 분위기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전국 공실률은 11.1%로 지난해 4분기 11%대비 0.1%p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최근 기업들의 이전수요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경기, 인천지역은 지난 분기 대비 경기 3.7→3.5%, 인천 15.3→14.1% 로 각각 0.2%p, 1.2%p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 지역의 경우 최근 많은 오피스 물량이 공급됨에도 불구하고 전국 16개 시·도 가운데 3.5%로 가장 낮은 오피스 공실률을 보였다.

업계 전문가는 "최근 경기, 인천지역을 중심으로 대규모 자족형 도시가 개발되며 상당수의 오피스 공급이 이뤄졌음에도 공실률은 오히려 하락하는 모습"이라면서 "수도권 교통망을 크게 개선시키는 GTX A노선, 제2외곽순환도로 등의 개발호재까지 있는 만큼 기업들의 탈 서울화와 경기권 오피스 분양단지의 관심도는 더욱 증가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조세일보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 이미지. 사진=창성건설

이러한 가운데 하나자산신탁(시행수탁사)과 창성건설(시공)이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 일원에 공급하는 섹션오피스 '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3호선 원흥역이 도보권 내 위치하는 오피스시설로 지하철 이용시 CBD권역의 종로3가역까지 이동 가능하다. 이외에도 단지 앞으로 고양대로, 권율대로가 자리하며 자유로 북로JC, 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 등도 가깝다.

단지가 들어설 삼송지구와 인접한 고양시 창릉동 일대가 3기신도시로 지정돼 인구유입이 늘어날 전망이며 판교 테크노벨리에 2.7배에 달하는 대형 업무밀집지구 조성도 계획됐다.

삼송지구 내 처음으로 업무시설을 주용도로 구성돼 공급되는 섹션오피스로 주택과 달리 청약의 제한이 없고 대출에 대한 규제가 완화돼 오피스텔이나 주택상품과 비교 시 각종 세금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편이다.

분양 관계자는 "섹션오피스의 특성을 살려 입주기업들간의 시너지효과를 이끌어내는 협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입주기업의 편의를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원흥역 클래시아 더퍼스트에는 일부 높은 천정고 설계가 적용되고 지상 2층에 라운지, 회의실, 유튜브 촬영스튜디오 등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 지원시설로 구성된 오피스 전용 커뮤니티센터도 마련된다. 이용자 이동 편의성을 위해 커뮤니티센터 전면에 에스컬레이터가 배치된다.

 

 

댓글[0]

열기 닫기